본문 바로가기
지금 캐나다는

캐나다워킹홀리데이로 영주권 취득

by cnpapa 2022. 7.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캐나다파파입니다.

 

대표적인 워킹홀리데이 국가 중 하나인 캐나다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더라도, 캐나다가 궁금한다면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기회가 열려있어요.

 

이제부터 주목해주세요.

 

 

 

 

 



 

워킹홀리데이는???

 

협정 체결 국가 청년들에게 상대국가에서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여 현지의 문화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입니다.

 

만 18세에서 30세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나이이기 때문에 서둘러서 지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23개 국가 및 지역과 워킹홀리데이 협정 및 1개 국가와 청년교류제도를 협정 체결하고 있어요. 국가별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https://whic.mofa.go.kr/whic/nation/info.jsp?boardNo=100013

 

워킹홀리데이인포센터 | 외교부

 

whic.mofa.go.kr



캐나다, 호주, 영국이 대표적인 국가입니다.

 

오늘은 가장 살기 좋은 나라 10위 안에 항상 오르내리는 캐나다에 대해 알아볼게요.

 

캐나다는 면적 대비 적은 인구수, 보다 평이한 취업 기회와 아름다운 자연으로 예로부터 최고의 이민 희망국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지금도 매년 많은 인구가 다양한 이유로 캐나다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신청과 기간



2022년부터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온라인으로 계정 생성 및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보다 간편하게 바뀌었는데요,

다만 캐나다의 경우 추첨을 통해 지원자의 약 40%만을 무작위로 선별, 초청하고 있음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가 보장되지는 않는다는 점, 꼭 유의하세요. 외교부 인포센터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지원자는 약 18000명, 초대장 발급자는 7350명 정도라고 합니다.

 

비자는 4000명에게만 발급된다고 하니, 생각보다 경쟁이 심하죠? 추첨 결과는 한 번에 발표하는 것이 아니라

1년에 걸쳐 불규칙적 주기로 꾸준히 발표한다고 하니 인내를 가지고 계속 결과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GCKey를 발급받고 IEC Profile을 생성해야 합니다.

계정 생성 이전에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신청 자격 요건을 갖추었는지 확인하신 분들은 꼭 개인 Reference 번호를

기록해두세요. 요구되는 정보들을 성실히 기입하고 프로파일이 제출되면 자동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 추첨 신청자가 되신답니다. 

 

 

초대장 수신 여부를 꼭! 계속 확인해야 하는 이유가 있어요. 캐나다 이민국으로부터 초대장을 수신받더라도 

 

· 10일 이내 비자 신청 여부를 결정하고 

· 20일 이내 신체검사 및 모든 서류를 업로드, 비용을 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신체검사는 서울과 부산의 지정 병원에서만 가능하니 꼭 가까운 지정 병원을 확인해보세요. 

· 2022년 이후로 생체인식 정보 제공이 필수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초청장을 받은 30일 이내에 캐나다 비자 지원센터를

통해 생체 인식 등록을 사전 예약하고 등록해야 합니다. 

 

 

캐나다파파 Korean in Canada

안녕하세요. 캐나다파파입니다. @canadaimin을 검색해주세요. 캐나다 일상생활부터 육아정보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뵐 예정이에요. 캐나다정착이나 이민 등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www.youtube.com

 

 

 

*캐나다비자지원센터 관련해서는 추후에 조금 더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기다리던 승인이 나면 언제까지 캐나다에 입국해야 하는지, 비자 유효 기간이 얼마 동안인지 꼭

다시한번 확인해보시는거 잊지 마세요!

 

그럼~ 캐나다 워홀러가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캐나다 워홀! 시급은 어느 정도인가요?

 

캐나다는 최저 임금이 주마다 다른 거, 알고 계셨나요? 일자리와 어학연수를 고려해 가장 인기 있는 지역 들을 비교해보면

1 캐나다 달러 (CAD), 한화 약 900원 정도의 차이가 존재하는데요, 2022년 6월 인상이 예정된 캐나다의 평균적인 시급은 15 CAD로 한화 1만 5천 원 수준 이랍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모든 워홀러들이 기본 월급으로 최저 임급을 보장받고 있지는 않아요. 1년이라는 짧은 워킹홀리데이 기간 동안 주로 서빙, 주방보조, 캐셔 등의 직종에서 일하는데 받는 기본 시급은 약 10에서 13 CAD 정도라고 해요. 너무하다구요? 그래도 캐나다는 팁 문화가 존재하여 서비스 제공을 통해 받는 팁을 합하면 최저 임금보다 높은 시급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어 저축도 쏠쏠하다고 하니 좀 동기부여가 되시나요? ? 참, 급여 지불에 필요한 사회보장 카드 (Social Insurance Number Card)를 만드는 것 까먹지 마세요. 현지 공항과 우체국에서 신청 서류를 구할 수 있어요. 

 

 

여기서 다시 한번! 영어 능력 수준에 따라 임금이 크게 달라지는 경우도 있고 직종 또한 더 다양한 선택지를 찾을 수 있으니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고려하시거나 준비 중이라면. 더 높은 임금으로 여행과 생활에 여유를 갖고 보다 더 전문적인 업무 경력을 쌓으면 커리어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 한 번뿐인 워킹홀리데이! 

 

 

 

 

 

 

 

 

캐나다 워홀러의 첫걸음, 일자리 구직!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일자리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되고 있어요. 캐나다 거주 한국인이 운영하는 곳의 일자리와 캐나다 현지인 운영 사업장에서의 일자리인데요, 각자의 장단점을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캐나다 현지인 운영 사업장의 경우, 조금 더 높은 시급을 제공한다고 해요. 생활비와 여행 경비를 마련하는 것도 워킹홀리데이의 큰 부분이기에 무시할 수 없겠죠? 또 앞서 말했듯,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취업활동을 통해 더 자연스러운 영어 회화 표현과 발음을 배우고자 하신다면 현지 직원 및 고객과 소통하며 같이 일할 기회의 풍부함은 분명 큰 장점입니다.

 

다만, 보유하고 있는 영어 능력이 해당 일자리 취업 여부에 큰 영향을 줌으로 현지인 운영 사업장을 생각하고 있는 경우 워킹홀리데이 준비 중 영어 연수는 필수겠죠! 현지인 사업장의 일자리는 취업 사이트를 이용해서 찾아보세요. 

 

 

 

 

 

 

다양한 지역과 직종의 일자리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로운 생활로 이민의 나라라고 불리는 캐나다인 만큼 캐나다에는 수많은 한국 교민들이 계신답니다. 따라서 한국인이 운영하는 곳도 워홀러들의 일자리 선택지에 둘 수가 있겠는데요, 현지 사업장보다 영어 능력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는 곳들도 존재하기에 일반적으로는 보다 낮은 취업조건을 가지고 있답니다.

 

다만, 그만큼 많은 워홀러들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시급이 낮아지는 경우가 많아요. 물론 일의 강도나 영어의 필요 유무에 따라 임금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 알아두세요.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이력서와 면접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으셨다면 CV (Resume, 이력서)와 Cover Letter (자기소개서)를 준비하셔야죠.

물론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과정에서 이미 준비해뒀겠지만, 보다 확실한 취직 기회를 위해 차별화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 것이 큰 이점이 있겠죠?

 

지원하고자 하는 일과 관련된 경험, 장점 등을 강조해봐요! 

 





여러분의 캐나다 정착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캐나다파파 #캐나다 #캐나다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캐나다취업 #워홀지원방법 #2022워홀 #외교부 #캐나다성공 #캐나다정착 #캐나다비자지원센터

728x90
반응형